안녕하세요. 나다운나 입니다^^
오늘은 해외구매대행 시
물품 분실 확인 및 대처요령과
타오바오 판매자와 채팅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구매 물품 분실 확인
타오바로 로그인 후 구매 확인 페이지에 들어가면
구매한 물품의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분명 배대지로 배송이 완료되었다고 뜨는데
(아래 그림)
9.5일까지 배대지에서는 여전히 입고 대기 상태...????
느낌이 쎄~하여
배대지에 문의를 했더니..
대략 아래와 같은 상황...
판매자와 연락을 해야 한다는 말에
판매자는 중국 사람..?!
물품을 분실한 것도 처음이거니와
한번도 중국 판매자와 채팅을 해본 적이 없던지라..
다소 당황했지만,
어쨌든 고객의 물건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판매자에게 처음으로 채팅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타오바오 판매자와 채팅하는 방법 및 분실물 대처 방법
판매자 채팅창을 오픈하는 방법은
구매 확인 페이지에 보시면 저 주황색으로 표시된 버튼이 있는데요~
저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요~
두근두근~
짠~
요렇게 채팅창이 열리구요~
구매한 물품을 클릭하면 좌측 채팅화면에서
해당 판매자와 채팅을 시작할 수 있어요~
구글 번역기를 돌려가며
판매자에게 문의한 내용을 한글로 적어보면
● 나다운나: 물건이 환적물류센타에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판매자: 9.2일에 배대지에 배송완료했다고 하는데 못받았나요?
● 나다운나: 네 못받았습니다.
○ 판매자: 택배사에 문의해볼께요.
● 나다운나: 네 기다리겠습니다.
일단 판매자와의 대화는 여기까지가 끝! (매우 간단쓰~)
다시 배송대행지의 상담사와 아래와 같이 얘기를 합니다.
● 나다운나: 판매자와 연락하였습니다. 택배사에 문의해보신다고 하셨어요.
○ 배대지: 택배사에서 방금 저희한테도 연락이 왔습니다. 택배사에서도 화물 확인중입니다~
● 나다운나: 만약 물건이 분실되었을 경우 어떻게 조치가 되나요?
○ 배대지: 만약 화물이 분실됬으면 사장님은 구매자니까 우선 판매자가 상품을 새로보내주는게 맞습니다. 보상문제는 판매자와 택배사가 협의해야할 내용입니다~
● 나다운나: 네 알겠습니다~ 물건을 꼭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처리해 두고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꼭 찾았음 좋겠네요~
이후 진행 상황은
또 다른 포스팅으로 올려볼께요~
오늘도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심 모든 분들 감사드리고
항상 행복하세요~ ♥
'온라인 마켓'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매대행 수입 식품 식기류 판매 영업 허가증 한국식품산업협회 식품안전나라 (2) | 2023.10.24 |
---|---|
초보셀러 해외구매대행 키워드 분석 상품명 짓는 방법 알아보기 (1) | 2023.10.11 |
해외구매대행 통관 절차와 단계 세부 정보 (2) | 2023.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