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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켓

초보셀러 해외구매대행 키워드 분석 상품명 짓는 방법 알아보기

by 나다운나 2023. 10. 11.

♥안녕하세요. 나다운나입니다^^

 

해외구매대행을 시작한지 두 달 반 정도 되었는데요.

아직은 상품을 소싱하는 것도

업로드하는 것도

서툴고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다 그런 시절이 있었지~ 하겠죠? 

 

구매대행을 하며 필요한 정보는 유투브를 통해서 주로 얻고 있는데요.

최근 구글의 심오한 알고리즘을 타고

월천쿠키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어요.

 

정말 제가 궁금하고 간지러웠던 부분을

시원하게 싹싹~! 긁어주는 좋은 명강이어서 

내용을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 상품명 짓기가 스토어매출의 승패를 좌우한다 」

상품명은 그냥 감으로 짓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검색으로 찾는 단어 

검색 키워드의 종합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

반자동방식을 선택해서 해외구매대행을 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상품의 특성에 충실한 상품명으로 업로드를 하고 있었어요. ㅜㅜ

 

예를 들어, 캠핑의자의 경우

"가벼운 캠핑의자 베이지 블랙 휴대용 접을수있는" 이런 식이죠. 

이런 상품명은 이렇게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캠핑의자 접이식 경량체어 폴딩 휴대용 체어" 

 

어때요? 차이가 보이시나요?

 

잠재수요고객을 끌어당길 수 있는 키워드

《 캠핑의자, 접이식, 경량, 휴대용, 폴딩≫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제가 기존에 적었던 "가벼운, 접을수있는" 이런 단어들은 

사람들이 원하는 물건을 찾을 때 검색어로 쓰지 않는거죠. 

 

즉,

잠재수요고객을 끌어들일 수 없는거에요. ㅜㅜ

 

 '내가 올린 상품이 너무 좋은 상품들인데, 왜 이렇게 안팔리지?' 라고 생각한다면,

 

내 상품이 이커머스 세상의 망망대해 어디 한 구석에 있거나,

팔릴만한 무대에 올라가 있지 않은거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대로된 무대에 올려야(=노출이 되어야)

상품이 팔리는건 당연지사니까요.

 

「 키워드는 어떻게 찾을까?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찾는 방법  」

아이가릿! 키워드를 잘 지어야하는건 이제 잘 이해했는데

그럼 그 키워드는 어떻게 분석하고 찾아아 하나요? 

키워드 사이트를 활용하라!

키워드를 분석하고 찾을 수 있는 사이트는

 

아이템 스카우트

셀링하니

판다랭크

셀러라이프

등 많은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 사이트들 중 가장 자신에게 잘 맞고

사용하기 편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런 키워드 사이트들은 

기본적인 기능외에 나머지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 결제를 해야하는데요. 

참고로, 저는 셀러라이프를 유료 결제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 아님, 내돈내산)

 

우선 해야할 일은, 키워드 찾기!

키워드 사이트에서는

소싱하고자하는 카테고리에 대한 빅데이타를 제공하는데요.

이 빅데이타를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서 열어봅니다. 

(참고. 대부분 유료 결제를 필요로 하는 기능입니다.)

 

검색 카테고리는 「 스포츠/레저 > 캠핑 > 캠핑가구 > 캠핑의자 」 입니다.

카테고리 검색 결과

결과 보이시죠? 엑셀의 제일 윗 줄을 보시면 

키워드, 브랜드키워드, 최근 1개월 검색량, 예상 1개월 검색량 등이 나와 있습니다. 

 

데이타가 너무 많은데, 어떤 데이타를 봐야하나요? (feat.키워드 분석)

첫째. 브랜드 키워드를 제외.

(이유는, 구매대행에서는 브랜드를 팔 수 없어요.)

 

둘째. 예상 1개월 검색량을 월 500이상 ~ 1만 이하로 필터링.

(이유는, 검색량이 너무 높을 경우 국내 판매자가 몰리는 시장 즉 배송기간이 짧은 제품이 있는 시장이라는 뜻입니다.)

 

셋째. 해외상품비율(50%~60%)이 높은 키워드를 찾기.

(이유는, 두번째와 같은데요. 국내 판매 상품이 많은 시장일수록 배송 기간이 짧아서 해외구매대행 상품의 경쟁력이 떨어집니다.)

 

자. 그럼 일단 기준이 정해졌죠? 

이렇게 키워드를 찾으시면 됩니다. 

 

 

키워드는 찾았는데 그럼 상품명은 어떻게 짓나요?

 

「 해외구매대행 상품의 상품명 짓기 」

포스팅의 서두에서 해외구매대행의 상품명은 

곧, 잠재수요고객을 끌어당길 수 있는 키워드의 종합이라고 했습니다.

 

그럼 키워드들을 조합해서 상품명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네이버 상품명 분석 데이타를 메인으로 하고,

네이버 연관 태그 및 검색 연관 키워드를 훑어보며 키워드를 추가합니다.

 

키워드 조합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메인키워드(상품명에 반드시 나와야 하는 키워드)와 서브키워드를 입력합니다. 

 

키워드 조합 생성을 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두둥 !!!!!!

이제 이 결과를 이용하셔서 상품명을 지으시면 됩니다.  :)

 

저는 지금까지

한땀한땀 수작업으로 상품명을 지었는데요.

 

네이버 쇼핑 1페이지를 검색하고,

1페이지의 상품명을 복사해서 엑셀에 붙혀놓고,

랜덤(엑셀 함수)으로 단어를 조합 하는 방식으로

상품명을 만들었습니다. ㅜㅜ

(흑.. 내 소중한 시간들이여~)

 

이 방법을 알고나니, 왠지 허무하더라구요.

하지만 헛된 시간이란건 없으니 다 공부라고 생각합니다. :)

 

키워드사이트는 셀러라이프 이외에는 사용해본것이 없어서 

셀러라이프 기준으로 설명드렸구요. 

다른 키워드 사이트들도 이런 빅데이타를 제공하니(사이트마다 조금씩 정보가 다르기는 함)

자신에게 잘 맞고 원하시는 사이트를 찾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월천쿠키님의 강의를 꼭 한번 들어보세요. 

저는 월천쿠키님과 개인적인 친분 1도 없고 단지 구독자 중 1명이지만

구매대행을 하신다면 꼭 월천쿠키님의 강의를 들어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많이 배웠어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모두 부자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